부정교합 개선을 위한 치아교정, 가격부터 사후관리까지 꼼꼼히 따져야 > 언론에서 본 서울베스트 | 천안치과 | 서울베스트치과

부정교합 개선을 위한 치아교정, 가격부터 사후관리까지 꼼꼼히 따져야 > 언론에서 본 서울베스트

본문 바로가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인스타그램
  • 서울대출신 의료진
치과 언론에서 본 서울베스트
◈ 홈 > 서울베스트 소개 > 치과 언론에서 본 서울베스트

부정교합 개선을 위한 치아교정, 가격부터 사후관리까지 꼼꼼히 따져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울베스트치과 작성일18-10-18 14:19 조회770회 댓글0건

본문

부정교합 개선을 위한 치아교정, 가격부터 사후관리까지 꼼꼼히 따져야

 

c4e083b4bde7c41626ace8c7254fd810_1539839760_5079.jpg 

 

덧니, 돌출입, 주걱턱 등 벌어지고 삐뚤어진 치아를 가지런히 하여 골격적 부조화를 바로잡아주는 치아교정은 심미적으로 보기 좋지 않았던 치열에 대한 콤플렉스뿐만 아니라 치아의 기능적 결함까지 개선할 수 있어 구강구조에 대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대중적인 치과 치료이다.

 

그런데 치아교정은 임플란트, 라미네이트, 충치치료 등 다른 치료와 다르게 평균 2년 정도의 치료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치과 선택부터 매우 신중해야 한다. 하지만 최근 치아교정 광고와 이벤트에 편승되어 치과의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고 폐업 사태와 같은 문제들이 발생하여 치과를 선택하는데 있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치료를 미루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천안 서울베스트치과는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1:1 치료 솔루션이 이루어지는 교정 치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를 정리하여 환자 스스로 좋은 치과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서울대 출신 김민수 대표원장(천안 서울베스트치과)은 좋은 치과를 찾을 때 가격만 편중하여 볼 것이 아니라 의료진의 실력, 3D 정밀진단시스템, 맞춤 진료, 사후관리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맞춤솔루션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저선량 3차원 CT 장비를 비롯해 파노라마, 전후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모르페우스, 구강 스캐너 등 진단장비 보유 유무와 정밀진단 장비를 통해 과잉진료 없이 교정 계획이 수립되는지 상담 시 전체적인 진행과정에 대해 확인해본다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치아교정은 기간이 긴 만큼 충치나 기타 크고 작은 문제들이 생길 수 있다. 그로 인해 교정치료 계획에 차질을 줄 수 있어 다양한 문제들을 바로 대응할 수 있는 협진진료시스템이 갖추어진 곳인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이 시스템은 각 분과별로 환자의 치아 상태를 확인하고 의견을 종합하는 과정이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치료가 이루어져 환자들이 겪을 수 있는 여러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메탈교정, 세라믹교정, 클리피씨교정 등 다양한 교정 장치가 있지만 어떤 교정을 할 것인지 선택하기 앞서 정품 장치인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데 가품을 사용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신중히 알아봐야 한다. 특히 클리피씨교정의 경우 자가결찰 방식에 심미적인 교정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는 만큼 많은 치과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TOMY사 정품재료인지 클리피씨교정 시스템 임상병원인지 반드시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토미사 클리피씨교정은 정품인증서 발급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최근 병원에서 사용되는 도구로 인해 교차감염 사례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 치과 또한 환자의 입안에 도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철저한 위생관리도 간과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체크 요인이다. 특히 핸드피스의 경우 바이러스에 노출이 쉬운 기구인 만큼 1회 사용 후 멸균 소독해야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진료 시 사용되는 물이 진료전용 살균용수인지 일회용품은 사용 즉시 폐기를 하는지도 확인해야 할 요소이다.


또한 상담비, 월치료비, 발치비, 유지장치비 등 6가지를 포함해 부담 없는 천안치아교정 비용을 실현하여 환자들이 교정 기간 동안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를 마련하였는데 이러한 거품 없는 합리적인 가격은 환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에서 나온 결과라 할 수 있다.

환자에 대한 배려는 이뿐만이 아니다. 통증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환자가 안정된 상태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단계별 마취 시스템을 마련하였고 원내 전용파우더룸, 포토존, 보조배터리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된 편안한 대기실이 준비되어 있다. 또 야간진료 운영으로 바쁜 직장인도 평일에 당일 예약하여 진료가 가능하다.

서울베스트치과는 신세계백화점 바로 맞은편에 있어 찾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자가용으로 방문할 시 진료 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 가능한 주차장도 제공하고 있다.

 

중앙일보 | http://www.koreadaily.com/

뉴스보기 |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604841

 

    서울베스트치과의원 대표: 김민수  |  사업자번호 : 197-28-00384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38 신세계백화점 맞은편 TEL: 041-415-0700  |  FAX: 041-415-0900 COPYRIGHT 2017 Seoul Best Dental. ALLRIGHTS RESERVED.